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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Oracle] Java Class 5 - while문, dowhile문, 배열타입, 아스키(ASCII)코드 본문
2023.10.12
(연습1)
//while 이용하여 구구단 출력
System.out.println("--------------");
Scanner sc=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출력할 단 입력: ");
int dan= sc.nextInt();
int value=1;
while(value <10) {
System.out.println(dan + " X " +value + " = " +(dan*value++));
** DoWhile 반복문(적어도 1번은 실행한다) --> 게임은 대부분 dowhile로 짠다.
do{
명령문 ;
} while(조건) ;
int com = (int)(Math.random()*100)+1;
int answer = 0; // 내가 입력하는 수를 담을 변수
int count = 0;
Scanner sc=new Scanner(System.in);
do {
count++;
System.out.println("1과100사이의 값을 입력하세요:");
answer = sc.nextInt();
if(com>answer)System.out.println(answer + "보다 커! ");
else {
System.out.println(count + "번만에 맞추었네~");
break;
}
} while(true) ;
}
(연습)
// 1~100 사이의 짝수만 합계를 구하라.
int sum = 0;
int p = 1;
do {
if(p%2==0) {
sum+=p;
}
p++;
}while(p<=100);
System.out.println("합계 = " +sum);
}
** 배열 (Array): 같은 타입의 데이터 집합을 관리.
- 변수선언: int a=10; 과 double 같은 뜻
int [ ] b = new.int[3]; // new는 객체화(메모리 할당)이며, 숫자 3은 객체방 3개란 의미
// 50개의 방에 1~50까지 값을 초기화(num: 배열명 지정)
// char 배열타입의 5개의 방을 생성하고 각 방은 'A'-'E'로 초기화 하라
** A는 아스키(ASCII)코드 65임.
char[] ch=new char[5];
for(int i=0; i<ch.length; i++) {
ch[i]=(char)(65+i); // 65는 아스키 코드임.
}
for(int i=0; i<ch.length; i++) {
System.out.println(ch[i]);
}
(참고)
A가 65인 이유: 아스키(ASCII) 코드 암기필요.
Ascii code란: 1962년 안시(ANSI)가 정의한 미국 표준 정보 교환 코드 임.
이 코드는 7비트의 이진수 조합으로 만들어져 총 128개의 부호를 표현한다.
아스키코드의 처음 32개(0-31)는
프린터나 전송 제어용으로 사용되고 나머지는 숫자와 로마글자 및 도량형 기호와 문장 기호를 나타낸다.
아스키(ASCII)는 7자리의 2진 코드인데 1비트의 패리티 비트를 추가하여 8개의 비트로 많은 컴퓨터에 사용되고 있다.
아스키(ASCII)코드의 비트 번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부여한다.
아스키(ASCII)는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코드에 따른 정보 호환성의 제한이나 불편을 덜고, 컴퓨터 대 컴퓨터, 시스템의 통신을 단순화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통신 장비의 사용자들과 자료 처리 사업자들이 협력하여 만들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스키 코드 [American Standard Code Information Interchange code] (한글글꼴용어사전, 2000. 12. 25.,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할당된 방의 이름을 출력하라(단 같은 줄로 간격두고 출력)
String[] str = new String[3];
str[0]="바나나";
str[1]="귤";
str[2]="샤인머스켓";
for(int d=0; d<str.length; d++) {
System.out.print(str[d] + "\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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